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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이야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제대로 알고 시작하자

by ★▲▽☆ 2019. 5.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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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의 꿀정보 모음은 바로 요즘 핫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현재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굉장히 관심이 많으십니다.

스마트 스토어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히 설명하자면 자신이 판매하고 싶은 물건을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에서 판매를 할때 판매를 할 수 있도록 네이버 측에서 만들어준 상점(가게)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네이버의 플랫폼입니다. 현재 온라인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나 아니면 현재 부업으로 온라인 사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가장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왜 스마트 스토어인가?


스마트 스토어 외에 11번가, 옥션, G마켓. 인터파크와 같은 오픈마켓들도 있는데 왜 이렇게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가 인기가 많을까요. 그건 바로 가입부터 수수료까지 온라인 사업을 하고자 하는 분들 즉 초보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의 가장 큰 장점을 두가지 꼽자면 손쉬운가입, 그리고 저렴한 수수료를 들 수 있습니다. 대부분 온라인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사업자등록증이 있어야지만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등록증 없이 가입 가능

하지만 스마트 스토어는 처음에 사업자등록증없이 가입을 할 수 있으며 개인판매까지 할 수 있습니다. 좀 더 판매에 대해 감을 잡고 규모를 키우려면은 그때 사업자등록증과 통신판매신고증까지 등록하셔 사업자전환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네이버 아이디가 있다면 따로 판매자 아이디를 만들지 않고도 개설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수수료

두번째는 저렴한 수수료입니다. 스마트 스토어 외에 오픈마켓은 평균으로 보자면 수수료가 10%가 넘습니다. 정말 수수료때문에 물건을 많이 판매해도 마진이 뚝 떨어지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이와 반대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는 최대 수수료가 6%가 넘지않습니다. 처음에 시작하는 분들 뿐만아니라 스마트 스토어에서 온라인 사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큰 장점입니다. 



디자인부터 카드결제까지 자동구축

이외에도 몇 가지 장점들을 더 살펴보겠습니다. 개인 쇼핑몰을 만들경우 쇼핑몰 디자인과 PG그리고 도메인등 여러가지 요소들을 하나씩 등록해야 합니다. 이럴경우 시간이 오래 걸리기도 하지만 비용 또한 많이 소요됩니다.

이에 반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는 디자인 템플릿 자체가 4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신이 직접 보기좋게 바꿀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페이 플랫폼을 설정하면 PG를 따로 등록하지 않아도 고객이 카드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문자로 상담할 수 있는 네이버 톡톡

그리고 고객과 문자로 상담할 수 있는 네이버 톡톡기능이 있습니다. 전화를 받을 수 없는 상황이거나 전화가 안될때, 네이버 톡톡 기능을 설정해 두면 문자로 고객과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또 비즈챗봇을 설정해 두면 고객 가장많이 하는 질문들의 답변을 미리 설정해두어 자동으로 답변이 전달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경쟁도 심하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기능들이 많기 때문에 사람들이 점점 몰리게되어 경쟁 또한 심합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활용하기 위해선는 어느정도의 노출 로직에 대해 공부하셔야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해보신 분들은 아시듯이 스마트 스토어 또한 점수제를 활용하여 상위에 자신의 판매물건들이 노출됩니다.

상위노출 로직 조건에는 최신성,인기성,적확성이 있습니다. 이 세가진 요건을 충족하는게 가장 기본입니다.이 외에도 쇼핑검색광고를 통해 상단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금은 간단하게 스마트 스토어가 어떤 장점이 있는지 말씀드렸는데 온라인 사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가장 먼저 스마트 스토어로 시작하시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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