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총정리

by ★▲▽☆ 2020. 11. 19.
반응형

우리나라 사람들이 국내에서 가장 여행을 많이 가는곳은 아마 제주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행은 자동차나 기차를 타고 가는 재미도 있지만 해외처럼 먼곳이 아닌 가까운 곳을 비행기로 여행을 한다면 그만큼 더 재밌을거 같습니다.

그래서 국내에서 봄,여름,가을,겨울 할 것없이 제주도로 여행을 많이 다녀옵니다. 예전에는 수학여행을 제주도로 간다하면 학생들의 얼굴에서 기대,흥분,환희 등의 표정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제주도 가볼만한 10곳

그만큼 제주도는 우리나라 사람들 뿐만아니라 세계 여러 각지에서도 여행을 오는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중국에서 제주도 여행을 많이 오며 기념품들을 많이 사간다고 합니다. 

제주도 가볼만한곳은 정말 다양하면서 볼거리와 먹거리도 많아 여행의 즐거움이 가득합니다. 가족여행, 커플여행, 우정여행등으로 많이 가기 때문에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고 운좋으면 연예인들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자림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첫번째 비자림 입니다. 비자림은 제주시 구좌읍에 위치해 있으며 500~800년된 비자나무가 무려 2,500여 그루가 심어져 있는 곳으로 천년을 버텨온 원시림 그리고 피톤치드로 가득한 산림욕 입니다.

비자림은 항균효과가 뛰어난 비자열매와 피부 자극이 낮은 방향성 천연 무독성 물질인 피톤치드가 있어 건강한 여행을 맛볼 수 있습니다. 피톤치드의 경우 스트레스 감소, 혈압저하의 효과를 주기도 합니다.

새별오름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두번째는 새별오름 입니다. 새별오름은 제주시 애월읍에 위치해 있으며 해묵은 풀을 태워 해충을 쫓는 제주의 전통 풍습 '방애'를 모티브로 한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오름 불 놓기, 달집 만들기, 듬돌들기 등의 전통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넓은 자연의 풍경이 아름답고 왕따나무가 있어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샤려니숲길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세번째는 샤려니숲길 입니다. 샤려니숲길은 제주시 조천읍에 위치해 있으며 피톤치드가 가득한 나무의 향기를 뿜어내는 힐링되는 숲길입니다. 

나무의 종류는 편백나무, 삼나무, 때죽나무 등의 다양한 종류가 가득하여 제대로 된 힐링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샤려니숲길은 비자림에서부터 이어져 있으며 총 15킬로미터나 되는 숲길입니다.

섭지코지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네번째는 섭지코지입니다. 섭지코지는 서귀포시 성산읍에 위치해 있으며 신양해수욕장으로부터 2km 가량의 해안 절경이 명소인 곳입니다. 

드라마 '올인'등 각종 영상물이 제작되었던 곳으로 해안 절경의 경치가 너무 좋습니다. 3월에는 유채꽃이 피기 때문에 사진을 찍기에 매우 좋습니다. 섭지코지는 제주도에 여행을 오신 분들이라면 꼭 1번씩은 방문하는 곳입니다.

성산일출봉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다섯번째는 성산일출봉 입니다. 성산일출봉은 서귀포시 성산읍에 위치해 있으며 182미터 높이의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입니다. 10만년전에 바닷속에서 용암이 분출되어 만들어지 수성화산입니다.

정상에 거대한 분화구가 있으며 가파른 경사면이 형성되어 있고, 원래는 화산 섬이었으나 모래와 자갈이 쌓이면서 육지와 연결되었습니다. 정상까지는 가파른 계단이 있으며 20분정도 소요됩니다. 

우도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여섯번째는 우도입니다. 우도는 제주시 우도면에 위치해 있으며 매년 300만명의 관광객이 찾는 인기 명소입니다. 우도에는 현재 1700명이 살고 있으며 깨끗한 물과 해변은 제주 본섬에서 볼 수 없는 풍경을 담고있습니다.

우도는 소 한마리가 누워있는 형상을 나타낸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우도봉에 오르게 되면 우도의 풍경은 물론이고 성산일출봉과 제주섬의 모습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유채꽃 도로

제주도 가볼만한곳 일곱번째는 유채꽃 도로입니다. 유채꽃 도로는 서귀포시 포선면에 위치해 있으며 정석황공관을 지나서 가시리 사거리까지 이어지는 10km의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차도를 따라서 길게 이어지 유채꽃밭과 벚꽃 무리가 매우 아름다운 곳으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제주도의 명소 입니다. 특히 유채꽃을 보기위해 많이 방문하는 곳으로 사진을 촬영할때는 차량을 조심해야 합니다.

정방폭포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여덟번째는 정방폭포입니다. 정방폭포는 서귀포시 칠십리로에 위치해 있으며 천제연폭포, 천지연 폭포와 더블어 제주 3대 폭포 중 하나입니다. 해안으로 바로 떨어지는 해안폭포로 아시아에서 찾아보기 힘든 모습입니다.

정방폭포는 1995년에 제주기념물 제 44호로 지정되었다가 2008년에는 국가 명승 제 43호로 승격되었습니다. 또 폭포 양쪽으로 주상절리가 잘 발달한 수직 암벽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천지연폭포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아홉번째 천지연폭포입니다. 천지연폭포는 서귀포시 천지동에 위치해 있으며 앞서 알려드린 정방폭포와 함께 제주 3대폭포로 유명한 곳입니다.

천지연의 뜻은 하늘과 땅이 만나 이루어진 연못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폭포의 길이가 22m, 그 아래 못의 깊이가 20m로 하늘과 땅이 만나는 연못이라고 불립니다.

또, 오후 10시까지 야간개장을 하기 때문에 밤에 보는 폭포의 모습도 매우 아름답습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국내여행지 베스트10
▶주말에 가볼만한곳 모음
▶1박2일 여행지추천 TOP5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원도 여행 갈만한곳
마라도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열번째는 마라도 입니다. 마라도는 서귀포시 대정읍에 위치해 있으며 나라의 끝이자 시작인 최남단에 위치한 천연기념물입니다. 

현재 59가구 127명이 살고 있으며 짜장면으로 유명한 곳이다. TV에서도 여러번 나온 마라도 짜장면집은 연예인들 뿐만아니라 일반인들까지 방문 1순위인 곳이다. 관광명소로는 할망당, 초코렛박물관, 마라도 성당 등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여행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0) 2020.11.13
주말에 가볼만한곳 모음  (0) 2020.11.09
1박 2일여행지 추천 top5  (0) 2020.11.07
강원도 여행 갈만한 곳  (0) 2020.11.03
주말여행 갈만한곳 TOP5  (0) 2020.10.05